임춘대 의원 구정질문= 탄천유수지 활용방안은 무엇인가

작성일 : 2017-12-07 16:18

 

지난 5일 열린 송파구의회 제253회 정례회에서 나온 구정질문을 요약·정리했다.

 

임춘대 의원(석촌동·가락1·문정2)= 백제를 건국한 시조 온조왕을 비롯한 21명의 왕을 기리는 사당을 건립하는 것에 대한 구청장의 의견을 말씀해 주기 바란다. 탄천유수지 활용방안에 대한 용역결과 체육관련 시설의 개선방향과 지역주민들의 민원해결 방안에 대해 말씀해 주기 바란다.

 

박춘희 송파구청장= 하루 속히 역사적 정체성을 규명하기 위해 완전한 발굴이 필요하며, 이를 통해 건물의 형태, 제례 형식 등 철저한 학술조사와 고증을 거친 후 사당을 복원해야 한다고 본다. 앞으로 문화재청, 서울시 등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사당 건립을 검토해 나가겠다.

 

아직 용역이 최종 완료되지는 않았으나 현재 유수지 일부를 복개한 후 상부에는 주민들이 휴식하고 즐길 수 있는 다목적구장과 복합문화체육센터를 건립하고, 하부에는 족구장, 게이트볼장, 풋살장, 암벽등반장, 어반스포츠 등 다양한 생활체육시설과 자연친화적인 생태공원을 조성안을 토대로 용역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구는 서울시에 탄천유수지 개발에 대한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비 10억 원을 내년도 예산에 반영하도록 요청한 상태이며, 주민들의 이용불편과 민원사항에 대해서는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시 주민설명회 개최 등을 통해 종합적인 의견을 수렴해 반영해 나가겠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