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 송파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종합강평

작성일 : 2021-12-01 14:11

 

도시관리국

주거사업과

재건축, 재개발 사업과 관련해 불법행위에 대한 감독은 강화하고 불합리한 제도 개선은 지원해 줄 것을 건의했다.

 

주택과

공동주택 실태조사를 강화하고 관리자 교육은 확대해 투명하고 건전한 공동체 형성에 최선을 다하기 바란다.

 

도시계획과

지역 주민의 쾌적한 주거 환경을 위해 보도 내 적치물 제거와 새마을 시장 거리가게 정비 사업에 적극 노력해 주길 바란다.

 

건축과

매년 반복되는 소음, 먼지 등 공사장 관련 주민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주민과 공감하는 건축행정을 적극 강구해 추진하길 바란다.

 

공원녹지과

식재된 수목과 띠 녹지가 고사 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길 바라며, 공원 사업 추진 시 형평성 있는 업무 추진을 당부한다.

 

부동산정보과

지역간 형평성 있고 공정한 공시지가가 산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

 

교통환경국

교통과

공유 자전거, 구민 보험 등 자전거 이용 환경 개선과 개인형 이동장치 및 버스 노선 신설 등 교통 환경 개선을 건의했다.

 

주차관리과

거주자 우선 주차구역의 신중하고 체계적인 관리로 주민의 쾌적하고 올바른 주차 문화 정착에 힘써 주길 바란다.

 

도로과

송파구 내 전신주 지중화 사업의 중장기적 대책을 마련해 원활한 사업 진행을 건의했다.

 

치수과

풍수해를 대비한 탄천 주변 시설의 대책 마련과 유해식물의 체계적 관리를 건의했다.

 

환경과

공사장 소음과 먼지 발생에 대한 관리·감독을 강화하고, 온트리와 환경지킴이 등 저탄소 정책의 활성화를 건의했다.

 

자원순환과

다세대 주택가의 소규모 음식물 쓰레기 종량기의 시범 설치·운영과 환경미화원 충원을 건의했다.

 

시설관리공단

지역 주민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공영주차장 관리를 철저히 하기 바라며, 산모건강증진센터 등 구 소유 시설의 효율적 운영을 당부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