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2018 의원 역량강화 위한 세미나’ 개최

작성일 : 2018-03-01 09:54 수정일 : 2018-03-02 11:15

 

송파구의회(의장 안성화)는 지난 221일부터 23일까지 강원도 평창에서 ‘2018 의원 역량강화와 평창 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의정연찬회 및 세미나를 개최했다.

 

첫 일정으로 동해 보양온천컨벤션호텔 3층 연회장에서 열린 7대 의회 유종의 미와 역동적 새 출발을 위한 송파구의회·서초구의회 의정연수라는 주제로 2018지방선거 예측·분석 및 선거 전략 지역특성에 꼭 맞는 우수정책(공약) 개발 합법적 의정활동을 통한 공직선거법 100배 활용하기 등의 내용으로 이재술 교수의 강연을 듣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 일정으로 평창 동계올림픽 알파인스키 경기장을 찾은 전체 의원들은 대한민국 출전 선수의 경기를 관람하고,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장 시설을 견학하는 자리에서 자원봉사자 및 관계들을 만나 격려와 함께 모든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과 성공적인 올림픽 마무리를 기원했다.

 

마지막 날 23일에는 강원도 특성화사업 현장을 방문해 우수사례 현장시찰하고 상반기 의회운영 방향 및 주요현안에 대한 논의하는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한편, 안성화 의장은 이번 세미나는 2018 평창동계 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시작하여 강원도 특성화사업 현장을 방문하며 다양한 우수사례의 정책들을 들여다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이러한 우수사례를 거울삼아 한발 더 앞서가는 송파구를 조성하기 위한 정책마련의 준비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