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순애 의원 5분자유발언= 모래놀이터 모래소독 전면 시행하라

작성일 : 2018-04-24 14:57

 

24일 열린 송파구의회 제256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나온 5분자유발언을 요약·정리했다.

 

김순애 의원(잠실본동·잠실2·잠실7)= 모래놀이터가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는데 좋고 아이들의 감성 발달에도 도움을 주는 점은 잘 알고 있지만, 애완동물의 배설물과 중금속 오염 등에 대한 우려 때문에 부모들의 마음은 늘 편치 않다.

 

부모들이 안심하고 우리 아이들을 모래놀이터에서 마음껏 놀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모래소독의 방법은 먼저, 토양 관리기를 이용해 30센티미터 깊이로 모래를 파서 뒤집은 다음, 유리, 담배꽁초 등 쓰레기를 제거하고, 독성이 없는 항균제를 살포·소독한 후에, 유해 세균 오염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에 시료 검사를 의뢰한다.

 

모래소독 일자와 검사 결과는 놀이터 안내문을 통해 항상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부모들은 안심하고 아이들을 놀게 할 수 있다.

 

송파구는 하루 속히 관내 모든 모래놀이터를 대상으로 모래소독 서비스를 전면 시행해야 한다.

 

모래소독 서비스의 전면 실시를 시작으로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고, 마음껏 창의력을 펼칠 수 있는 송파, 부모들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송파를 만들어 주기를 당부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