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강동지사, 사회공헌 활동

전통시장 물품 구매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

작성일 : 2019-02-02 18:02


 

국민건강보험공단 강동지사(지사장 최현규)는 강동구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복지 사각지대의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후원물품 제공 등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매 활동 시 필요한 물품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을 통해 구매하고 있다.

 

온누리상품권은 대형마트 확산으로 재래시장의 수요가 감소함에 따라 전통시장의 수요 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발행되는 상품권으로 전국의 가맹시장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강동지사는 지난해 7월부터 천호2동 관내 저소득가정 여성청소년을 대상으로 위생용품(생리대)을 정기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후원물품은 전통시장 가맹점에서 온누리상품권을 통해 구매한다. 이 사업은 깔창 생리대발암물질 검출 생리대파문으로 인해 위협받는 청소년의 신체적 건강권을 보호하기 위한 사업이다. 격월로 매번 8명의 청소년에게 후원하고 있으며, 식약처 검사 결과 유해물질이 검출되지 않은 제품을 지원한다. 보다 많은 청소년에게 혜택을 제공하려는 노력으로 천호2동 주민센터에서 대상자 선정 시 정부나 타 기관에서 위생용품을 지원받지 않는 대상에게 물품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강동지사는 명절, 연말연시를 포함해 수시로 어려운 이웃을 찾아가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장애인 시설 및 지원기관에는 운영에 필요한 물품을, 복지 사각지대 개인을 대상으로는 물품과 현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온누리상품권 구매와 전통시장 이용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