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기청, 서울특화형 중소기업 온라인 수출촉진 설명회 개최

구글, 아마존, 알리바바 등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한자리에 모아

작성일 : 2019-06-21 06:36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지방청(청장 박영숙)620일 한국산업기술시험원(구로)에서 서울특화형 중소기업 온라인 수출촉진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발표한 중장기 수출·해외진출지원대책에 따라 온라인 수출분야 지원을 강화하는 정책방향에 맞추어 서울중기청에서 처음으로 기획한 행사로 기존에는 온라인 쇼핑몰 판매대행 방식으로 중소기업의 수출을 지원했으나, 이번 교육은 중소기업이 글로벌 온라인 몰에서 상품판매를 직접 할 수 있는 수출역량을 갖추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설됐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구글, 아마존, 알리바바 등 각 분야 세계 1위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이 한자리에 모였으며, 해당기업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내수·수출초보기업의 해외진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세계 각 지역별 온라인마케팅 진출전략 노하우와 우수사례를 소개해 주었다.

 

단순 온라인 수출 교육 뿐 아니라, 수출관련 최신 글로벌 정보를 제공하는 차원에서 코트라에서 글로벌 혁신 경쟁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했고, 온라인 수출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유럽개인정보보호법(GDPR)’ 해외인증에 대한 교육도 실시했으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코트라, 무역협회 등 수출관련 유관기관의 시책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설명회를 개최한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의 박영숙 청장은 온라인을 통한 고객 타깃팅 전략에 따른 중소기업의 효과적인 해외진출이 이뤄질 수 있도록 수출지원 유관기관과 협력해 수출카라반을 운영하는 등 현장컨설팅도 점차 더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