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기청, ‘제10기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입학식

이론교육, 점포경영 체험교육 등 총 20주 교육 실시

작성일 : 2019-07-31 13:53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지방청(청장 박영숙)729() 14:00, ‘10기 신사업창업사관학교입학식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전용교육장(종로구 소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아이템 중심의 준비된 창업을 지원함으로써 신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해 창업 성공률 및 생존율을 제고하고자 도입된 사업이다.

 

10신사업창업사관학교입학생은 총 45명이며,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5개 도시의 중심상권에 위치한 교육장에서 이론교육(4), 점포 경영 체험교육 및 창업 멘토링(16)을 받게 된다.

 

교육생은 사업자 등록부터 제품 진열, 고객 응대, 재고 관리, 자금 관리 등을 직접 경험해 봄으로써 창업 초기에 겪을 수 있는 시행착오를 최대한 줄일 수 있다.

 

또한, 우수 졸업생에 대해서는 창업 초기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마케팅·홍보, 시제품 제작, 매장 모델링 (최대 2천만원 이내), 정책자금 융자(최대 1억원 이내) 등을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서울지방청 박영숙 청장은 앞으로 졸업생의 창업 성공과 성과 제고를 위해 체험점포 확대, 사후관리 강화 등 다각적인 지원을 통해 신사업창업사관학교가 경쟁력 있는 소상공인 창업 요람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