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고덕비즈밸리 제6차 용지공급공고 진행

내년 3월 11일까지 공급 추천대상자 선정 위한 제6차 사업계획서 접수

작성일 : 2019-12-20 10:43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지난 13일 고덕비즈밸리 내 자족기능시설용지에 대한 제6차 용지공급공고를 시행해 내년 311일까지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계획서를 접수 받는다.

 

이번 공급대상용지는 6개 자족용지 구역 중 자족6구역(6-1/ 1개 필지 10,195)으로 지식산업센터 권장용지로 진행되며, 자체 사업장을 마련할 수 없는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 등을 중점 유치하게 된다.

 

용지공급을 원하는 기업에서는 기업현황, 사업계획, 개발계획 등의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구비서류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또한 구는 23()부터 27()까지 5일간 지침 등 공모내용에 대한 서면질의 접수를 진행한다.

 

신청자격은 사업을 수행할 능력이 있는 개별법인 또는 2개 이상의 법인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으로, 이전 용지공급 대상자로 선정된 기업은 신청할 수 없다.

 

이번 공급 용지는 지식산업센터 권장용지로 전매제한 및 자가사용 비율의 제한사항이 없으며, 유의하여할 점은 용지 대상지가 수도법상 공장설립 및 승인이 제한되는 지역이므로 이를 확인해야 한다.

 

용지공급 추천대상자는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1, 2차 평가에서 최고 득점을 받은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서울주택도시공사로 추천돼 계약을 진행하게 된다.

 

앞서, 고덕비즈밸리는 자족기능용지 1~5차 용지공급공고를 진행해 신라교역, 한전KDN, 쿠쿠전자 등 총 17개 기업(컨소시엄 포함 시 31개 기업)이 선정됐다. 현재 서울주택도시공사와 계약이 체결된 상태로 2020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착공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구의 경제 기반을 강화하고 서울 동남권 경제 중심지로의 도약을 위해 고덕비즈밸리 조성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6차 용지공급공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 홈페이지(분야별정보>주택/도시/건설>업무단지조성>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강동구 투자유치과(02-3425-649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