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온라인 채용설명회, 라이브로 만나요

'한미약품, 우아한 형제들’ 등 참여, 실시간 질의응답 기회

작성일 : 2020-09-03 17:59 수정일 : 2020-09-04 09:01

포스터.

 

직접 현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내가 취업하고 싶은 기업의 채용 정보를 집에서 골라보고, 실시간 질의응답을 진행할 수 있는 편리한 채용박람회가 나타났다.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오는 91617, 관내 우수기업 4개사 한미약품, 우아한 형제들, 수협은행, AJ그룹인사실무담당자를 초빙해 2020년 하반기 온라인 채용설명회 언택트(Untact)로 취업커넥트(Connect)!’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코로나로 인한 취업시장 위축으로 사기가 저하된 취준생들을 위해 국내 최대 취업포털사이트인 잡코리아TV와 연계해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기획했다.

 

특히, 이번 채용설명회는 구와 CP Team(현직자 직무멘토링 재능기부 단체, 대표 김조엘)이 협업해 진행한다. CP Team은 전국 각지에서 온라인 취업멘토링, 모의면접을 다수 운영한 비대면 프로그램 전문가다.

 

채용설명회는 오는 916172일간 15시부터 70분간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6일은 국내 굴지의 제약회사인 한미약품’, 일등 중견은행 수협’, 17일은 대한민국 배달산업의 선도주자 우아한 형제들과 국내 대표렌탈기업인 ‘AJ그룹이 함께한다.

 

또한 구에 거주하는 취업준비생 150명에게 사전 신청을 통해 채용전형, 취업 성공전략에 대한 질의응답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취업성공을 위한 생생한 정보를 전달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

 

사전신청은 913일까지 송파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능하며, 선착순 마감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일자리정책담당관(02-2147-4915)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통해 청년들에게 취업성공의 디딤돌이 되고, 관내 기업에게는 폭 넓은 인재 발굴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변화하는 고용시장에 맞추어 기업과 구직자가 상생하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