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락몰 옥상 텃밭 개장

총 40가구 분양, 4월 5일 식목일 개장식 개최

작성일 : 2021-04-07 17:35

2021년 가락몰 옥상 텃밭 개장식 모습.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김경호, 이하 공사’)는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가락몰 판매동 옥상에 조성된 가락몰 옥상 텃밭40개 텃밭 상자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분양해 45일부터 개장했다.

 

공사는 지역주민들이 도심 속에서 감자, 상추 등 다양한 농작물을 직접 재배하고 수확해 가족들과 함께 먹어보는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도시농업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2015년부터 매년 옥상 텃밭을 분양하고 있다.

 

올해 옥상텃밭은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하며, 송파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접수를 받아 총 40가구에 분양했다.

 

공사는 45일 식목일을 맞아 옥상텃밭 개장식을 개최했으며,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및 방명록 작성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안전하게 진행했다.

 

이번 개장식에서는 초보자도 쉽게 텃밭을 관리하고 가꿀 수 있도록 도시농업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직접 모종을 심어보고 관리하는 방법을 교육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공사는 지역주민을 위한 옥상텃밭 분양 외에도 앞으로 어린이들의 도심 속 농업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나갈 계획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