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강동하남지사, 저소득가정에 성금 전달

작성일 : 2017-11-09 15:06

 

국민연금 강동하남지사(지사장 김하영)는 지난 3일 국민연금 장애인서비스연계지원 업무수행 중 어려운 가정이 있어 겨울을 앞두고 월동준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온누리 상품권을 전달했다.

 

이날 성금은 국민연금공단 임직원 사회후원금으로 담당직원이 관내 신규 등록장애인에 대한 장애아동수당 등 복지혜택을 안내하고, 타 기관과 연계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가정 방문상담 중에 어려운 가정형편을 듣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중 이번 후원이 성사됐다.

 

장애인서비스 연계지원 제도는 장애등록심사를 마친 대상자에게 필요한 재활서비스, 돌봄, 일자리 등 복지서비스를 안내하거나 복지기관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연계해 장애인의 자립과 생활안정을 돕는 제도로써 현재 전국 국민연금공단 20개 지사에서 시범사업을 시행 중이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국민연금공단 강동하남지사(02-480-8818)로 상담신청을 하면 장애인 복지를 전문적으로 상담 안내하는 복지플래너가 상담일정을 예약하는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하영 지사장은 공단을 대표해 적은 금액이지만 기쁨 마음으로 모은 사회공헌 후원금을 지역이웃에게 전해 줄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관내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 복지수요에 걸맞는 수요자 중심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