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기청, 서울창업캘린더 웹사이트 구축 완료

작성일 : 2021-07-30 14:34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영신, 이하 서울중기청’)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황윤경)와 공동으로 서울창업캘린더웹사이트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서울중기청이 웹사이트에 구축한 서울창업캘린더8월호 캘린더부터 온라인으로 볼 수 있다.

 

서울중기청은 지난해 8월부터 서울지역 80여개 창업지원기관의 창업사업계획을 포스터로 제작한 서울창업캘린더를 매달 95여개 기관에 배포하고 있다. 서울창업캘린더는 지역 내 창업지원기관에서 매달 진행하는 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정보 전달 매개체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번에 구축한 웹사이트는 서울창업캘린더의 발전방향을 고민하는 과정에서 나온 결과물이다. 서울지역 창업지원기관 사업 계획을 한 곳에서 볼 수 있고 지원기관 창업정보 공유 및 추진사업을 홍보할 수 있도록 온라인 창구인 웹사이트를 구축한 것이다.

 

서울창업캘린더 웹사이트는 크게 세 파트로 구분된다. 첫 번째 파트는 달력이다. 이 부분에서는 캘린더 제작에 참여하는 전체 기관의 당월 창업사업을 확인할 수 있다. 각 기관 캘린더 담당자가 자유롭게 사업들을 입력하고 보완할 수 있다. 기존 포스터 제작 후 변경할 수 없었던 정보들을 바로 수정하고 추후 확정된 사업들도 입력할 수 있어 정보 수혜자의 편의성과 제공정보의 정확도를 높였다.

 

두 번째 파트는 스타트업 지도이다. 서울창업캘린더 제작에 참여하는 기관들을 지도에 표시해 지역 내 창업지원기관 분포도 및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지도에서 기관명을 클릭하면 해당기관 웹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하다.

 

마지막 파트는 서울창업캘린더에 참여하는 전체 기관들 명단과 기관별 세부 일정이다. 각 기관별 일정을 클릭하면 관심기관의 사업을 빠르고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창업캘린더 웹사이트는 복잡한 기능의 추가보다는 정보 수혜자의 입장에서 단순하지만 필요한 정보를 담는 것을 목표로 만들어졌다. 서울지역 내 창업지원기관 월별 지원사업 정보를 제공하는 서울창업캘린더 웹사이트 주소는 www.서울창업캘린더.com이다.

 

서울중기청 김영신 청장은 이번 구축한 서울창업캘린더 웹사이트가 서울지역 창업사업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는 온라인 대표 창구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