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2021 취업박람회 성료

강동 취업박람회, 지난 4일 강동구청 열린뜰 잔디광장에서 성공리에 마쳐

작성일 : 2021-11-05 10:48

11월 4일, 이정훈 강동구청장이 강동구청 열린뜰 잔디광장에서 열린 ‘2021 강동 취업박람회’ 현장을 방문해 행사장을 둘러보고 있다.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지난 4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고용시장에 활기를 부여하고 구인·구직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2021 강동 취업박람회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50여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에 따라 현장에서 직접 면접을 보는 채용관과 키오스크를 활용한 비대면 채용 부스를 병행해 운영했다.

 

당일 현장에는 채용관뿐 아니라 감정오일 테라피 도형심리검사 뇌 피로도 검사 지문 인적성 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해 코로나19로 지친 구직자들에게 힐링과 치유의 시간을 제공했다.

 

아울러 구직자들을 위한 온라인 취업특강도 진행됐다. ‘메타버스로 뜨는 미래 일자리를 주제로 김상균 교수의 특강이 유튜브를 통해 진행됐으며, 강의 영상은 강동구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4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간 송출될 예정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박람회장을 둘러보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구직자에게는 다양한 일자리 정보와 폭넓은 구직 기회가 제공되고, 기업에게는 맞춤 인재를 발굴하는 실질적 채용의 장이 됐길 바란다앞으로도 구민들에게 보다 좋은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참여 인원 통제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행사를 마쳤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