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관내 우수기업과 손잡고 채용설명회

12일 구청 대강당서 청년 구직자 300명 대상 열려

작성일 : 2018-04-03 08:49 수정일 : 2018-04-03 14:20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날로 심각해져 가는 청년 실업문제 해소와 청년의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고자 관내 우수기업과 함께 ‘2018 상반기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구에 따르면 오는 12() 오후 2시에 송파구청 4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채용설명회는 한미약품, 한솔섬유, 롯데마트가 참여, 각 사 채용에 관심 있는 청년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채용설명회에서는 각 사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강사로 나서 올해 채용계획과 기업인재상, 자소서·면접 꿀팁, 일문일답 등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특강에 이어, 별도의 부스에서 인사담당자와의 개별 상담을 진행, 참여자 개개인에 맞춤 취업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이날 행사 현장에서 구는 청년들에게 일자리 정보와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한 곳에서 제공받을 수 있도록 마련한 청년일자리카페 취업지원 프로그램 접수도 함께 진행된다.

 

채용설명회 참가 신청은 온라인(인터넷 주소창에 ‘bit.ly/0412특강검색) 또는 구청 홈페이지(구민참여온라인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411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설명회 관련 문의사항은 구청 일자리정책과(2147-4908)에서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이번 채용설명회는 높은 취업의 문턱을 체감하고 있는 청년들의 불필요한 스펙 쌓기를 방지하고 현직자의 생생한 직무경험을 통해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청년 실업문제 해소와 청년의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치구 차원에서의 지원방안 마련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이버보안, 디지털 마케팅, 섬유무역분야 직무교육, 일자리카페 운영, 가락동 IT벤처타워 청년창업공간 조성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