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취업 확대를 위한 제1차 현장간담회 개최

서울동부고용지청 주관으로 송파구청, 한국산업인력공단 등 참여

작성일 : 2018-05-30 11:05 수정일 : 2018-05-31 08:54

 

서울동부고용노동지청(지청장 김우동)29() 청년들이 취업하기를 희망하는 직종 중 하나인 정보통신업체가 집중돼 있는 송파구 문정동 소재 문정비즈밸리에서 송파구청, 한국산업인력공단 등 유관기관과 함께 찾아가는 현장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는 문정비즈밸리에 입주한 21개 정보통신업 기업 대표 및 인사노무관리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찾아가는 현장간담회는 올해 들어 처음 시작된 것으로 지난 521일 국회를 통과한 추경예산을 활용해 중소기업 청년추가고용장려금, 청년내일채움공제 등 실질적으로 청년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는 청년취업 지원대책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사업주가 꼭 알아야할 노동법 규정 등을 상세하게 안내한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이 청년, 여성 등을 고용할 경우 취업알선 서비스를 제공하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기업 사후관리를 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장간담회는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소통의 장으로써 서울동부고용지청이 주관하고 송파구청, 한국산업인력공단 등이 참여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