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협 강남지부, ‘남북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개최

작성일 : 2019-11-21 12:48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본부장 신옥희, 이하 건협 서울강남지부)는 지난 1112() 송파근린공원에서 열린 남북 사랑의 감장나눔행사를 후원하고 지역 사회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건협 서울강남지부 신옥희 본부장과 직원, 건협사랑어머니봉사단을 비롯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송파구협의회 김진돈 협의회장 외 자문위원, 박인숙 국회위원, 송파구의회 이성자 의장, 북한이탈주민 등 80여명이 힘을 보태서 800포기 김장김치를 담궜다. 포장된 김장 김치 155박스는 이날 함께 행사에 참여한 송파구 내 북한이탈주민, 송파구1동 주민센터, 노인정, 가락시장 내 하상바오로의 집, 성당에 전달됐다.

 

건협 서울강남지부 신옥희 본부장은 송파구 내 북한이탈주민과 함께 담근 김장 김치로 추운 겨울철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에 대한 사랑나눔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는 국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보건의료 봉사를 수행하고 있는 건강검진 전문기관이다. 봉사활동 외에도 매월 지역사회의 여러 기관과 연계해 어려운 이웃에 대한 보건교육, 사회공헌 건강검진, 성금 기탁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는 공익의료기관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