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강동지사, 전통시장 연계 저소득 노인부부 식생활 지원

작성일 : 2020-06-05 15:07

한국마사회 강동지사가 강동 지역 내 전통시장과 연계해 저소득 노인부부 가정의 기초 식생활을 지원하는 ‘함께 한끼’ 사업을 지원한다.

 

한국마사회 강동지사(지사장 김광만)가 강동 지역 내 전통시장과 연계해 저소득 노인부부 가정의 기초 식생활을 지원하는 함께 한끼사업을 지원한다. 강동지사 기부금 지원의 일환인 이번 사업은 강동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성미선) 주관 하에 진행된다.

 

사업을 통해 강동구 내 취약계층 노인부부 가정을 대상으로 지역 전통시장과 연계해 노인영양식단으로 구성된 반찬을 주기적으로 지원하고, 노인들의 식생활 및 건강상태 개선을 도모하게 된다. , 담당 복지사 및 자원봉사자들이 개별 노인들의 건강 상태를 수시로 확인하고 생활상담 등을 실시함으로써 정서적 지지체계도 지속적으로 유지하게 할 수 있게 된다.

 

김광만 강동지사장은 이번 사업이 강동지역 저소득 어르신 부부들의 건강과 정서를 지지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원한다. 강동지사는 앞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전통시장과 연계한 취약계층 지원사업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