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수 1분만에 마감, 기생충박물관 온라인교육

비대면교육, 지난 2월 8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진행

작성일 : 2021-03-04 11:28 수정일 : 2021-03-04 11:29

기생충박물관 유튜브채널 ‘슬기로운 집콕! 기생충 생활!’.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채종일, 이하 건협) 기생충박물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28일부터 221일까지 2주간 슬기로운 집콕! 기생충 생활!’ 온라인교육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초등학교 16학년을 대상으로 한 이번 온라인교육은 기생충박물관 유튜브채널에 게시돼 있는 영상을 시청하면서 종이현미경 만들기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28명 어린이가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현미경의 역사와 종류를 살펴보기 기생충 연구에 중요한 광학현미경 사용법 알아보기 종이현미경 만들기 내 주변의 사물을 관찰하기 순서로 진행되었다.

 

건협 채종일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이번 교육프로그램이 과학에 대한 재미와 호기심을 자극하는 유익한 시간이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생충박물관은 서울시 강서구 화곡로 333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휴관중이다. 현장관람은 어렵지만 홈페이지(http://parasite.or.kr)를 통해 실감형 온라인전시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튜브채널을 통해 온라인 강연회, 온라인 전시해설 등 유익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이 외에도 시민대상의 다양한 온라인 행사를 전개할 계획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