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강동지사, 지역소재 중소기업 제품 판로개척 지원 앞장서

작성일 : 2021-10-08 16:42

한국마사회 강동지사(지사장 김광만)가 코로나 19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소재 중소기업을 위해 판로개척에 앞장선다.

 

강동지사는 대·중소기업상생협력기금을 활용한 한국마사회 WIN-WIN 프로젝트에 강동구 소재 공예중소기업인 온도도시협동조합(대표 박경선)의 판로지원 사업을 발굴, 신청하여 그 사업성을 인정받아 상생협력기금 1,100만 원을 지원하게 됐다.

 

강동구 온도도시협동조합은 이 기금을 활용해 오는 10일까지 진행되는 국내 최대 규모 공예축제 ‘2021 공예주간에서 공방체험, 공예마켓, DIY 체험키트 판매, 온라인 공예교육 등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하며 제품판로 개척에 나선다.

 

박경선 온도도시협동조합 대표는 한국마사회 강동지사의 협업으로 기금을 지원 받게 돼 공예주간 행사가 풍성해질 수 있었다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내 30여개 공방들의 DIY 체험키트를 개발하고 온라인 강좌 시스템을 갖추게 돼 오프라인을 넘어선 판로 확장이 이뤄져 청년 공방들의 자립성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국마사회 강동지사는 온도도시협동조합과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속적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한 만큼 향후에도 판로확대를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