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연 김치 명인의 가락몰 ‘봄 김치’ 클래스 운영

지역별·재료별 다양한 전통김치 직접 경험하는 다양한 컨텐츠로 구성

작성일 : 2018-04-04 10:17 수정일 : 2018-04-04 18:48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박현출, 이하 공사)는 가락몰 쿠킹스튜디오 인기프로그램인 이하연 김치명인의 봄김치 클래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는 419일부터 510일까지 매주 목요일(11~13) 4회에 걸쳐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은 이하연 김치명인과 함께 우리 전통 발효식품인 김치를 제대로 배울 수 있는 의미 있는 수업이다.

 

본 프로그램은 패스트푸드 등 해로운 외식생활 속에서 스러져가는 우리 전통식품의 우수성을 계승하고 건강한 집밥 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됐으며, ‘2017 서울 먹거리 마스터플랜세부 실행과제로 추진되고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봄김치 클래스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가을 김치 클래스를 운영하며, 이와 함께 가락시장 인기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한식 클래스또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봄김치 클래스는 김치의 기본 양념준비 방법부터 지역별·재료별 김치 담그기까지 진행해 가정에서 김치 만들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김치를 만들어보고자 하는 분에게는 명인의 수십년 간 쌓아온 다양한 김치 이론과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참가비는 4회에 12만 원(순수 재료비)으로 성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가락몰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splib.or.kr/spalib) 또는 공사 블로그(https://blog.naver.com/saffpr)를 통해 확인, 415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한편, 가락몰 쿠킹스튜디오는 공사에서 운영하는 요리 실습공간으로 가락몰도서관 및 가락몰 텃밭과 연계한 ‘Book Cook 클래스’, 시장에서 만나는 시장 속 동화 요리’, ‘세계 음식 클래스등 다양한 쿠킹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