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 참여

산림조합 금융계좌 이용한 국고보조금 수령 가능

작성일 : 2018-04-04 11:53 수정일 : 2018-04-04 18:48

 

44()부터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e나라도움)에 산림조합이 참여하면서 산림조합 금융계좌를 이용한 국고보조금 수령이 가능해진다.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e나라도움)은 국고보조금의 예산편성·교부·정산 등 모든 처리 전 과정을 전자화, 정보화하여 통합 관리함으로써, 중복·부정수급을 방지하고 보조금 예산이 꼭 필요한 사람에게 효율적으로 쓰이도록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e나라도움)에 산림조합이 참여하면서 보조사업자는 산림조합계좌로 국고보조금 수령을 신청할 수 있으며 국고보조금을 받으려는 단체, 법인 등은 산림조합 계좌와 국고보조금 전용카드 발급 후 e나라도움 시스템 등록을 통해 국고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산림조합은 국고보조금 이용가능 금융기관에 참여함으로써 고객의 편익 증대와 정보공개를 통한 투명성 확보에 기여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 보조사업자들의 편리한 금융서비스 이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산림조합 계좌개설 및 국고보조금 결제전용 e나라도움 카드발급은 전국 산림조합 156개 영업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산림조합 영업점이나 인터넷뱅킹 홈페이지(banking.nfcf.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