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천종합사회복지관, 2018년 여성기금공모사업 ‘마봉달’ 수료식 개최

작성일 : 2018-10-04 18:41


 

마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선화)에서는 6월부터 4개월간, 과자봉지엄마선생님 양성과정(마봉달)을 진행해 지난달 28일 수료식이 개최, 송파구 거주여성 10명이 수료증과 임명장을 수여받았다.

 

과자봉지엄마선생님마봉달은 송파구청 지원(2018년 여성기금공모사업 당선)으로 진행됐으며, 환경에 관심있는 양육맘들을 대상으로 업사이클링(새활용,재활용의 재탄생) 컨설팅 이수 후 과자봉지 생활소품방 운영을 매개로 한 마을특화 업사이클링 엄마선생님 양성과정으로 진행돼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돕기위해 기획됐다.

 

특히 이 사업은 지역맞춤환경교육아카데미, 과자봉지업사이클링소품방, 실습(교육실천), 업사이클링캠페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 주민들과 함께 교류하는 자리를 통해 나눔을 실천했다는 점에서 마을 내 놀거리 문화를 조성하며 친환경 마을정착을 위해 노력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또한 수료를 마친 여성들에게 복지관 소속 업사이클러로 임명하여 지역사회 내 아동부터 노인까지 다양한 대상층을 만나며 교육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여성 일자리 창출에 효과를 얻을 것으로 예상되는 바, 앞으로의 활동에 귀추가 주목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