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강동지사, 따뜻한 겨울나기 사회공헌활동

장애인 복지기관·시설 대상 나눔활동 전개

작성일 : 2018-12-26 16:45

 

국민건강보험공단 강동지사(지사장 최현규)는 연말을 앞둔 1214일부터 28일까지를 사회공헌 기간으로 지정하고, 지원을 필요로 하는 사회복지기관을 찾아가 나눔 실천 활동을 펼쳤다.

 

강동지사는 20181220일 서울특별시의회 의원인 김종무 의원(더불어민주당·강동2)이 추천한 지체장애인, 정신지체장애인,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학습과 사회활동 경험을 제공하여 사회자립을 보조하는 상일동 사랑쉼터의 집100만원 상당 주방기구 전용 자외선 살균소독기와 전자레인지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또한, 강동구 내 1,700여명 농아인의 복지향상과 권익보호를 위해 수화통역 및 상담 서비스, 수화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는 성내동 소재 강동구수화통역센터사무환경 개선을 위해 1221일에 심재권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강동을) 김재홍 사무국장과 함께 후원물품으로 100만원 상당 사무용 의자를 전달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직원 대다수가 건이강이봉사단에 가입하고 매월 자발적으로 일정금액을 약정한 봉사단의 급여에서 원천공제해 사회공헌기금을 조성함으로써 지역사회 및 어려운 이웃에게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따뜻한 사회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아울러 이러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사회적 가치 구현 및 윤리인권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