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협 강남지부, 황송노인종합복지관 공개강좌·건강캠페인 실시

작성일 : 2019-02-28 13:44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원장 임대종)는 지난 27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황송노인종합복지관에서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공개강좌 및 건강캠페인을 실시했다.

 

공개강좌는 호흡과 건강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건강교육 전문 강사는 미세먼지가 높을 때에는 가급적 외출과 야외 활동, 운동 등을 줄여야 하며 특히 교통량이 많은 곳은 피해야 한다. 실내에서는 창문을 닫아 외부공기가 들어오지 않도록 하고 환기는 미세먼지가 농도가 낮아질 때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부득이 외출할 때에는 보건용 마스크를 쓰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건강캠페인은 체성분 검사, 동맥경화도 검사 등을 제공하여 현재의 건강상태를 알리고, 건강생활 실천 유도 및 다양한 건강 정보도 제공했다. 특히, 동맥경화도 검사는 동맥의 경화도 및 탄력성을 진단하여 동맥경화 및 심혈관계 질환을 조기 진단하는 검사로 참여한 어르신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황송노인종합복지관은 어르신의 행복한 노후생활과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설립, 운영되고 있는 노인종합복지관으로, 강남지부는 2011년부터 건강강좌와 건강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오고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