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종합사회복지관, 삼성꿈장학재단 배움터 교육지원사업 선정

작성일 : 2019-04-12 16:43

 

사회복지법인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에서 운영하는 강동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임정백)‘2019년 삼성꿈장학재단 배움터 교육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삼성꿈장학재단은 더불어 성장하는 배움 공동체 구현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교육 소외계층의 실질적인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장학사업과 복지친화적 교육 여건 조성사업을 실시하는 공익재단으로 배움터 교육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적 사회경제적 이유로 교육지원이 부족한 아동·청소년에게 양질의 교육기회를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이 기획하는 웨딩프로젝트 꽃길만 걸어요는 청소년들이 플라워디자인, 헤어스타일링, 메이크업, 보컬, 미디어(사진영상) 분야의 직업체험과 전문교육을 통해 본인 적성과 진로를 파악하고, 재능기부로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며 최종적으로는 지역 주민을 위한 결혼식을 열어주게 된다.

 

강동종합사회복지관은 강동구 지역의 교육 소외 청소년들의 진로와 자아탐색을 위한 청소년이 기획하는 웨딩프로젝트 꽃길만 걸어요를 운영하며, 공동사업기관으로 강동청소년수련관(관장 홍승현) 서울컨벤션고(교장 이상식)가 함께한다.

 

이에 강동종합사회복지관과 강동청소년수련관 서울컨벤션고는 지난 319일 협약식을 진행하였으며, 각 기관이 서로 협력해 전문적인 교육과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지원해 강동구 청소년들이 스스로 미래를 개척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한편,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담심사로 최종 선발된 40명 청소년들은 46일 개시식을 시작으로 내년 1월까지 웨딩프로젝트 1기 단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