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쌈지놀이터 열린프로그램 운영

작성일 : 2019-04-24 16:07


 

사회복지법인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에서 운영하는 강동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임정백)에서는 4월부터 11(8개월)까지 한 달에 한 번 어르신쌈지놀이터 열린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417() 강동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19년 어르신쌈지놀이터 열린프로그램 운영 마음나누기 좋은 날, 쌈지가자(이하 쌈지가자)’가 진행됐다. 어르신쌈지놀이터 열린프로그램은 강동구청에서 개소한 어르신쌈지놀이터에서 복지관과 연계해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을 진행하도록 하고 있다. 이에 강동종합사회복지관은 쌈지놀이터 1(천호3560-1)에서 원예활동을 실시해 지역 어르신과 주민 25명에게 공기정화식물을 나눠드렸다.

 

8회기 동안 진행될 쌈지가자는 지역 어르신 및 주민에게 반려식물을 키울 수 있도록 공기정화식물을 제공하고 식물을 키우면서 자존감을 높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마음에 드는 공기정화식물을 골라 분갈이를 하고 행복하세요가 쓰여진 팻말을 꽂으면서 웃으시는 어르신과 주민들을 볼 수 있었다. 사진 촬영 때는 예쁘게 찍어 줘하시며 활짝 웃으시는 어르신, 갈 때는 고마워, 고마워말만 연거푸 하시는 어르신도 계셨다. 원예활동과 더불어 쌈지놀이터를 자연친화적으로 조성할 계획도 세우고 있다. 이번 쌈지가자 프로그램 8회기 동안 천호3동 지역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다음 달 쌈지가자는 517일 목요일 2시에 계획돼 있으며 쌈지놀이터 1(천호3560-1)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궁금한 사항은 강동종합사회복지관 02)2041-7835로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