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강동노인종합복지관, 어버이날 ‘제16회 강동 카네이션축제’ 개최

작성일 : 2019-05-02 10:38


 

서울시립강동노인종합복지관이 오는 8일 어버이날을 기념해 지역사회 어르신 및 지역주민을 위해 16회 강동 카네이션 축제를 개최한다.

 

오는 8, 서울시립강동노인종합복지관(관장 성미선)(이하 복지관)16회 강동 카네이션 축제를 개최한다. 5월의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경로효친 사상의 의미를 되새기고, 지역사회 다양한 세대가 참여해 어르신에게 감사하고 공경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해 실시된다.

 

이번 축제는 식전공연인 풍물공연을 시작으로 다양한 축하공연 및 레크리에이션 등이 진행되며, 어버이날 기념식에서는 효행자 및 장한어버이에게 감사를 전하는 표창 수여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이 날 축제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에게 강동구 지역 내 청소년들이 직접 카네이션을 가슴에 달아드리며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려고 한다. 복지관 1층 야외에서 진행되는 체험 행사에는 (Fun)(Fun)하게 GoGo!’라는 주제로 세계와 먹고(Go)!’ 존에서 먹거리 세계여행 체험이 열리며, ‘추억으로 놀고(Go)!’ 존에서는 다양한 미니게임들이 진행되어 지역주민 누구나 즐겁게 참여해 할 수 있도록 꾸며진다. 또한 복지관 지역 어르신 1,000여명을 대상으로 감사의 의미를 전하기 위해 무료특식을 제공한다.

 

서울시립강동노인종합복지관 성미선 관장은 “5월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개최되는 제 16회 강동 카네이션 축제를 통하여 지역주민 모두가 가족의 소중함과 어르신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기대를 밝혔다.

 

이번 축제에는 복지관 외에도 다양한 후원 및 자원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서 어르신을 향한 감사와 공경 마음을 전해 뜻 깊은 시간이 진행될 예정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피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