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병무청, 6사단 현역병 입영문화제 개최

작성일 : 2019-05-08 10:32


 

서울지방병무청(청장 김종호)7일 육군 제6보병사단(강원도 철원군 소재)에서 입영장정과 동반한 가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역병 입영문화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현역병 입영문화제는 청춘! 새로운 도전, 새로운 출발을 테마로 입영자의 막연한 두려움과 불안감을 해소하고 부모님께 감사하는 감동의 장으로 승화해 병역이행의 자긍심 고취와 공정하고 정의로운 병역문화 정착을 목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의무자와 가족들로부터 입영문화제에 대한 높은 호응에 따라 올해부터는 실시 횟수를 상반기 4, 하반기 4회로 보다 확대해 실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젊은 청춘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입영장정들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도록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마련하였다. 특히 입영자와 가족들을 위한 민··군 협업 사단특성화 프로그램하에 철원군과 협업으로 원거리 방문 입영자와 가족들을 위한 사단주변 관광정보 제공 및 관광 리플릿, 관광지도 및 기념품 제공 이벤트 행사 등을 실시했다.

 

사전 행사는 부모님 업고 걷기와 편지 쓰기로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했고, 굳건이와 즉석 사진 촬영, 군 보급품 체험, 병무상담 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본 행사는 난타팀 공연과 육군 의장대 등이 멋진 공연을 펼쳐 입영장정과 가족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함께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의 시간을 선사했다.

 

김종호 서울지방병무청장은 입영하는 날이 입영장정들과 가족들에게 뜻깊고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국민이 행복할 수 있고 병역이행의 자긍심을 높여나가는 사업을 적극 추진해 국민소통강화를 통한 병역이행문화 정착에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피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