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돈 강동경희대병원 재활의학과 교수, 강동구 지역사회중심재활 협의체 위원장 위촉

작성일 : 2019-06-01 19:55


 

유승돈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교수가 지난 528() ‘강동구 지역사회중심재활협의체위원장으로 위촉됐다.

 

강동구 지역사회중심재활협의체는 강동경희대학교병원과 강동구 보건소,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이 함께 강동구 내 장애인들의 건강향상을 위한 적절한 재활서비스가 연계되도록 자문 역할을 담당하는 협의체다. 유 교수는 지난 2018년 하반기부터 재활 담당 의료사회복지사, 간호사와 함께 매달 회의에 참여해왔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는 급성기 치료단계에서부터 환자를 중심으로 한 다학제적 재활팀이 치료계획을 수립하고, 성공적인 재활과 사회 복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유 교수와 의료사회복지사가 퇴원 환자의 원활한 일상생활 적응과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위해 월 1회 가정방문을 실시하며 보건소,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등과 적극적인 자원 연계를 통해 지역사회 재활 서비스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유 교수는 앞으로 강동구 내 재활이 필요한 환자들을 위한 실질적이고 협력적인 협의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