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공정병역 손수제작물(UCC) 공모전 결과 발표

한강미디어고등학교 ‘노동조합팀’ 학생부분 최우수상 수상

작성일 : 2019-07-09 16:27

 

서울지방병무청(청장 김종호)은 병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정한 병역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된 1회 공정병역 손수제작물(UCC)공모전의 심사결과가 공개됐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공정병역 손수제작물(UCC) 공모전은 공정한 병역, 나라사랑 등을 주제로 329일부터 531일까지 일반부, 학생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177건 작품이 접수됐다. 그 중 120건 작품이 1차 국민참여 유튜브심사,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쳤으며, 최종 48건 수상작이 선정됐다.

 

국방부 장관상은 일반부 FDSignal(이지훈·황진우)‘Wake Up/군 생활의 추억, 학생부 애국지사팀(이윤지·박채린·김이삭)위대한 유산이 각각 수상했다.

 

서울지역에서는 48팀이 응모하여 12팀이 수상했으며, 특히 한강미디어고등학교 재학생들로 구성된 노동조합팀(홍예진, 김성훈, 조유정)공정병역, 우리 손으로 만드는 행복한 사회라는 작품으로 학생부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해당 작품은 연예인, 운동선수, 사회지도층이 솔선해 병역을 이행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장면 하나 하나를 일러스트로 정성스럽게 제작한 영상이다.

 

홍예진 학생은 이번 공모전 참가를 계기로 공정한 병역이행과 관련한 사례를 수집하기 위해 많은 자료조사를 했으며, 뜻밖에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공모전 심사결과는 공모전 누리집(www.mma9090.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수상작품들은 병무청 유튜브(www.youtube.com/user/MMA1588909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지방병무청 관계자는 공정한 병역문화 조성을 위해 진행된 이번 공모전 많은 관심과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수상작 확산을 통해 공정한 병역이행의 중요성이 널리 퍼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