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병무청에 가면, 퀴즈도 맞추go! 상품도 타go!

7월 병무홍보주간 맞아 청사 찾은 청년과 가족에게 홍보 활동 펼쳐

작성일 : 2019-07-15 21:20


 

서울지방병무청(청장 김종호)15() 서울병무청 청사를 찾은 민원인을 대상으로 7월 병무홍보주간 활동을 펼쳤다.

 

병무청에서는 매월 세 번째 주를 병무홍보주간으로 정해 일반 시민 대상 병무행정 안내 및 불편한 제도개선 의견 수렴 등을 하고 있다.

 

그 동안 병무홍보주간 활동은 주로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지하철역사 등 외부에서 했으나, 이번 7월에는 병역과 관련한 용무를 보러 청사를 방문한 병역판정검사 수검 청년과 가족 등에게 개별 병역 상담과 달라진 병무행정 제도 소개 등을 했다.

 

자칫 딱딱할 수 있는 병무제도를 쉽고 흥미롭게 안내하기 위해 최근 달라진 제도 위주로 퀴즈 게임 방식의 정보를 제공했고, 정답을 맞힌 경우에는 이벤트 룰렛을 직접 돌려 상품을 제공하는 등 쉽고도 공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날 홍보한 주요 내용은 병역이행일자 연기를 원할 경우 서류 접수 시 이용할 수 있는 병무청 대표 팩스번호(1588-8999)’ 운영과, 사회적으로 관심이 높은 고위공직자, 고소득자, 연예인 등이 병역의무를 공정하게 이행하도록 관리하는 병적별도관리제도였다. 이와 함께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공정 하고 청렴한 병무청 이미지 전달을 위한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서울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로 국민들의 생활현장 속을 직접 찾고 접촉해 국민들과 소통하고, 정부 혁신에 앞장서 국민들로부터 사랑받는 병무청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