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기 민주평통 강동구협의회 출범

10월 4일 강동구청 강당에서 출범식·제19기 협의회장 취임

작성일 : 2019-10-17 15:36


 

올해 91일부터 임기가 시작된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강동구협의회(회장 노용철. 이하 민주평통 강동구협의회)104일 오후 430분 강동구청 강당에서 출범식 및 3분기 정기회의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19기 민주평통 강동구협의회는 94명으로 구성됐으며, 협의회장은 노용철 협의회장이 임명됐다.

 

이날 출범식에는 민주평통 강동구협의회 대행기관장인 이정훈 강동구청장과 진선미 국회의원, 임인택 강동구의회 의장, 이재영 자유한국당 강동을당협위원장, ·구의원, 지역 내 기관장, 단체장, 자문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영권 간사의 사회로 진행됐다.

 

3분기 정기회의를 겸한 출범식 행사는 국민의례 내빈소개 19기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 19기 지회장, 간사 임명장 전수 자문위원선서 공로패, 감사패 수여 이임사 회장 취임사 축사 19기 협의회 임원 인준동의 및 소개의 순으로 진행했다.

 

노 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사회에 평화와 번영을 위한 통일역량 확산 및 국민과 함께하는 새로운 한반도 시대 구현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당부하는 등 책임감 있는 자문위원으로서의 역할을 거듭 강조하며 제19기를 함께 이끌어나가자고 말했다.

 

이어진 축사에서 이 구청장과 진 의원, 임 의장, 이 당협위원장, ·구의원 등은 19기 민주평통의 출범과 노 협의회장의 취임을 축하하고 민주평통의 발전과 민족의 평화적 통일을 기원했다.

 

이날 출범식에서 제19기 민주평통 강동구협의회는 28명의 임원 인준동의를 거쳤다.

 

19기 민주평통 강동구협의회는 제19기 황용규 상임고문과 공영순 고문을 비롯한 7명의 고문, 윤영민 1지회장, 황연옥 2지회장, 김영권 간사, 강준희 부회장 등 5명의 부회장, 그리고 박희자 구정분과위원장등 11명의 분과위원장으로 구성됐다.

 

19기 강동구협의회장을 맡은 노 회장은 지난 2003년부터 강원대학교 경영대학원 총동문회장, 국민생활체육강동구 탁구연합회장 등을 역임하며, 한강종합건영주식회사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다.

 

19기 강동구협의회 출범식은 참석자 전원 우리의 소원노래 합창을 끝으로 마무리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