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종합사회복지관, ‘강동어르신 어울림 한마당’

작성일 : 2019-10-22 16:34


 

올해 효도잔치는 무언가 특별했던 거 같아요. 정말 즐겁고 행복 했어요

 

지난 18() 강동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임정백)에서는 10경로의 달을 기념하여 지역 내 재가어르신 100여명을 초청해 2019 사랑과 나눔의 효도잔치 강동어르신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사전 행사에는 레크리에이션(한국시니어건강여가협회장 이옥성) ‘스토리텔링등을 통해 함께 웃고 즐기며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강동복지관 어린이집 재롱잔치와 예년과 다르게 참여 어르신들이 주체적으로 직접 행사에 참여해 시낭송’(강동문인협회 윤창석), 어르신 노래 자랑(강봉심, 권오간, 양영분, 최오심, 하옥례)을 선보이는 시간을 가져 동료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 정서적 소외감 및 고립감을 해소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시간이 됐다.

 

이 외에도 은퇴자봉사자연합회 오카리나, 아코디언 공연, 스마일예술단 공연을 통해 어르신들의 흥을 돋는 시간과 이마트 천호점, 본아이에프, ()아워홈, 다래건강사우나에서 후원해 참여한 모든 어르신들에게 푸짐한 한상차림 식사 및 선물을 제공해 어르신들에게 기쁨과 즐거움을 전해 주었다.

 

강동구 관계자는 오늘 행사에 참여하시는 모든 어르신들이 마음을 털어놓고 소통하고 화합하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거 같다. 오늘 하루만큼은 편안하게 함께 즐기는 행복한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는 말을 전했으며 국정감사로 참석하지 못한 심재권 의원을 대신해 김재홍 사무국장은 오늘 하루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늘 건강한 가운데 행복한 생활 이어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행사의 주최인 강동종합사회복지관은 저희들을 이 자리에 있을 수 있도록 앞길을 열어주시고 길러주신 아버님 어머님 감사드린다. 또한 자원봉사, 후원업체 등 이 행사에 함께해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앞으로도 강동 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사회와 다양한 연계 및 나눔 등을 통해 강동구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의 증진 도모 및 지역사회 효()문화를 형성할 계획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