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수도사업소와 성내전통시장 자매결연 체결

수시적·정기적 전통시장 방문·이용을 통해 시장 활성화 적극 동참

작성일 : 2020-06-02 18:30 수정일 : 2020-06-03 21:38

강동수도사업소는 성내전통시장과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동수도사업소(소장 안병희)는 코로나19의 파급 효과를 최소화해 침체된 전통시장의 활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전통시장과 자매결연 협약을 추진했다.

 

62일 성내전통시장 상인회 사무실에서 기관장, 상인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을 체결했다.

 

강동수도사업소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민생경제 종합대책에 동참해 성내전통시장과 1기관 1전통시장 협약을 체결했으며, 기관장(안병희)과 전통시장회장(이장섭)이 만나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협력사항 및 협약 내용에 대해 논의했다.

 

강동수도사업소는 매월 둘째 주 목요일을 전통시장 가는 날로 지정해 성내전통시장 물품의 적극 구매를 통해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성내전통시장은 품질 좋은 물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해 소비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그 밖에 소통 간담회, 행사 간담회 등 사업소 행사를 전통시장에서 추진하는 등 추후 일정에 대해 논의했다.

 

아울러, 성내전통시장은 오는 11, ‘2020 성내전통시장 우리동네 시장나들이를 통해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열 예정이며, 강동수도사업소도 이 날 행사에 동참해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관련된 상세 정보는 상수도홈페이지(http://arisu.seoul.go.kr) ‘강동수도사업소-새소식에서 확인 가능하고 문의사항은 강동수도사업소(02-3146-5021)로 연락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