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로 강동경희대병원 교수, 대한소화기암학회 회장 선출

“소화기암 질환에 대한 연구, 교육, 진료에 더 분발할 터”

작성일 : 2020-06-15 18:16 수정일 : 2020-06-15 18:40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주광로 교수.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주광로 교수가 지난 612,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대한소화기암학회 총회에서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1년간이다.

 

주 교수는 대한소화기암학회 초창기부터 학회 발전을 위해 열정적으로 기여했다. 교육위원회 위원 및 간사, 암예방위원회 위원장, 홍보이사, 감사를 역임했으며, 지난해 부회장을 거쳐 올해부터 회장직을 맡게 됐다.

 

1,300여명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대한소화기암학회는 2004년 설립 이래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올바른 정보를 알리기 위해 학문적 연구부터 건강강좌 등 다양한 사회적 활동을 병행해오고 있다.

 

주 교수는 범세계적으로 코로나바이러스와 투쟁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소화기암 질환에 대한 연구, 교육, 진료에 더 분발할 수 있는 학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한편, 주 교수는 강동경희대학교병원에서 소화기내과과장, 국제교류실장, 대외협력실장 등 주요보직을 거쳐 현재는 의대병원 암센터장을 맡아 활동 중이며, 췌장담도암의 진료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