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천1동, 여주시 금사면 참외 구입·나눔

주민자치위원회, 어려움 겪는 여주시 참외 농가 도와

작성일 : 2020-06-22 10:46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마천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돈식)에서 자매결연지인 여주시 금사면의 참외를 구입, 취약계층에 전달한다고 밝혔다.

 

최근 마천1동에선 코로나19로 인해 매년 개최되던 여주금사참외축제가 취소되고 참외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했다. 이에 금사참외를 구입해 자매결연지를 돕고, 참외를 관내 어려운 이웃들 전달하기로 했다.

 

23일 마천1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여주시 금사면을 직접 방문해 친환경으로 재배한 금사참외 150박스(3)를 구입해 그 중 80박스를 코로나19 취약계층에게 전달한다.

 

마천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평소에도 관내 독거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야쿠르트 후원 사업 등 이웃사랑을 실천해왔다. ,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모금 사업에 적극 참여 하는 등 지역사회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을 위해 꾸준히 봉사하고 있다.

 

김돈식 마천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코로나19로 판로가 막힌 농가가 많다. 특히 자매결연지인 여주시 금사면의 어려움을 듣고 가만히 있을 수 없었다, “작은 손길이나마 어려운 농가에 큰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적극적으로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오미자 마천1동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농가를 돕기 위해 주민자치위원회가 적극적으로 나서주셔서 감사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따뜻하고 정 깊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