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범·변정익 교수 ‘알수록 재미있는 신경학’

대한민국학술원 2020년 우수학술도서 선정

작성일 : 2020-07-17 14:46

알수록 재미있는 신경학 표지.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신경과 김상범, 변정익 교수가 집필에 참여한 알수록 재미있는 신경학이 대한민국학술원 2020년 우수학술도서에 선정됐다.

 

대한민국학술원 우수학술도서는 인문학, 사회과학, 한국학, 자연과학 분야의 연구 및 저술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로, 매년 교육부가 주관하고 대한민국학술원이 시행하고 있다. ‘알수록 재미있는 신경학2020년 자연과학 분야에서 전문성과 학문적 기여도, 학술적 수준을 높이 평가받아 전체 10: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됐다.

 

이 책은 대한신경과학회에서 2019년 출간한 서적으로 신경학의 기본 개념과 임상 사례를 소개한 신경학 입문 서적이다. 통증, 수면장애, 언어장애, 뇌전증 등 주요 신경학 분야의 정보들을 신경학의 여러 대가들이 공동으로 집필해 일반인까지 쉽고도 흥미 있게 읽을 수 있도록 담아냈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신경과 김상범 교수는 통증’, 변정익 교수는 수면장애분야에서 풍부한 임상경험을 통한 사례들과 핵심내용을 제시했다.

 

우수도서 선정과 함께 이후 발행되는 책표지에 우수학술도서마크가 삽입되며, 학술원에서는 관련 도서를 구입하여 도서관에 기증하게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