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팩 모기퇴치 방향제로 이웃사랑 실천

‘찾아가는 자원순환 학교’ 프로그램 연계, 소외 이웃에 전달

작성일 : 2020-08-04 19:09

암사1동에서 소외된 1인가구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기 위해 아이스팩을 재활용해 모기퇴치 방향제를 만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름철을 맞아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주민들이 아이스팩을 재활용해 만든 모기퇴치 방향제를 소외 이웃들에게 전달하며 이웃 사랑, 환경 사랑을 실천했다.

 

아이스팩 모기퇴치 방향제 만들기는 강동구 대표 친환경 사업인 아이스팩 재사용 수거 시스템과 일상에서 자원을 재사용·재활용하도록 돕는 찾아가는 자원순환 학교프로그램을 연계해 진행됐다.

 

지난 7월 시민단체와 함께 강일동, 암사1, 고덕2, 성내3동 주민센터를 찾아가 수업을 운영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등 주민 140여 명이 참여했다.

 

모기퇴치 방향제는 유리병에 폐 아이스팩 내용물과 원하는 색상의 물감을 넣고 시나몬, 유칼립투스, 페퍼민트, 레몬그라스 등 벌레 퇴치에 효능이 있는 오일을 1020방울 첨가해 약 400개를 만들었다.

 

정성스럽게 포장까지 마친 방향제는 우리동네주무관(동주민센터 복지 담당 공무원)들이 저소득 1인 가구와 복지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전달했다. 여름철 폭염 대비 주거 환경과 안전 확인, 폭염 대응 요령 안내 등도 병행했다.

 

강동구 관계자는 아이스팩을 재활용해 만든 모기퇴치 방향제로 자원순환을 실천하면서 이웃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