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년을 위한 도서관 인문학

강동구립해공도서관, ‘도서관 지혜학교’ 운영

작성일 : 2020-08-05 16:01

해공도서관이 풍요로운 인생 2막을 지원하는 인문학 프로그램 ‘도서관 지혜학교’를 운영한다.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해공도서관이 50·60대 신중년 세대 풍요로운 인생 2막을 지원하는 인문학 프로그램 도서관 지혜학교를 운영한다.

 

도서관 지혜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이다. 중장년층의 주체적인 인문 활동을 지원하고 인문학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도서관으로 선정된 강동구립해공도서관은 신화, 발굴, 그리고 역사를 주제로 인문 심화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814일부터 1113일까지 12회에 걸쳐 매주 금요일 오전 10오후 1시 진행된다.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서양사학과의 박재욱 교수가 강연을 맡아 신화의 세계, 낭만의 고고학, 신화가 된 전쟁 등 서양 고전 문명을 다룰 예정이다. 강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형식으로 운영되며, 향후 추이에 따라 대면 강의로 전환될 수 있다.

 

해공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의가 신중년 세대가 지나온 시대를 돌아보고 다가올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령화 추세에 발맞춰 중장년층을 위한 인문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