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천2동, 고독사예방 위한 주민관계망형성사업 추진

작성일 : 2020-08-07 17:20

마천2동주민센터와 마천종합사회복지관은 ‘고독사 예방을 위한 주민관계망형성사업’이 최종 선정됨에 따라 업무협약을 맺었다.

 

마천2동주민센터(동장 조태선)와 마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선화)은 서울시공모사업의 하나로 민관네트워크 사업인 고독사 예방을 위한 주민관계망형성사업이 최종 선정됨에 따라 업무협약을 맺고 본격적으로 협력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최근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과 사회적관심이 필요한 이웃들이 늘어남에 따라 운영되는 만큼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비대면 중심 및 소규모 활동으로 사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본 사업은 지역 내 사회적고립을 막고, 고독한 죽음으로 내몰리지 않는 건강한 지역문화를 만들기 위한 것으로 마천2동 통·반장, 동안제일복지센터 원장으로 구성된 이웃살피미들과 함께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 반찬쿠폰전달을 매개로 고립가구 지원 및 관계형성을 위한 이웃살피미 활동, 1인가구와 함께하는 스트레스타파 프로그램 등 지역 내 중장년 1인가구(4064)를 위한 고독사예방 활동이 진행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