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내종합사회복지관, 재활용품 수집인 어르신에게 경량리어카 전달

작성일 : 2020-09-17 13:57

 

910() 성내종합사회복지관(운영법인 경복대학교 산학협력단, 관장 이상현)은 재활용품 수거로 생계를 꾸려가는 어르신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경량리어카 20대를 전달했다.

 

재활용품 수집인 어르신이 끄는 보통의 리어카 무게만 50kg, 경제적 부담 이외에도 리어카를 이용해 폐지를 줍다가 교통사고 위험에 쉽게 노출된 이들을 위해 한 달간, 실태조사를 실시해 20명을 선발해 리어카 사용법과 주의사항을 설명 드리며, 20대 모두 전달 완료했다.

 

경량리어카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 너무 가볍게 예쁘게 생겼고, 브레이크도 2개여서 안전하고 실용적이게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상현 성내종합사회복지관장은 재활용품 수집인 어르신들의 짐을 덜어드리고자 강동구가 앞장서 주셔서 감사하며, 브레이크, 보조바퀴, 경음기 등 어르신의 일상에 맞는 맞춤형 리어카를 통해 어르신의 삶의 무게를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번에 재활용품 수집인 어르신을 위해 전달한 경량리어카는 비영리 사단법인 사랑의자전거에서 다양한 아이디어와 노력 끝에 가볍고, 튼튼한 리어카를 제작해 강동구청 복지정책과 복지자원팀과의 상호 논의돼 성내종합사회복지관에 최종 기증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