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장애인식개선 카드뉴스 공모전 수상작 발표

작성일 : 2020-09-22 13:54

 

송파구방이복지관(관장 김진숙)은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의 차이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1회 장애인식개선 카드뉴스 공모전을 개최했다.

 

723()828() 접수기간동안 총 38작품이 접수됐다. 공모전 수상자는 총 6팀으로 대상 1, 우수상 2, 장려상 3팀 등으로 대상에는 라온하제팀의 이 세상에는 두 부류의 사람이 있습니다작품이 선정돼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됐다.

 

대상을 수상한 라온하제팀은 공모전을 준비하며 장애인 관련 문제를 자세히 알아보고, 진정한 평등이 무엇인지 더 깊게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카드뉴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 대한 올바른 사회적 인식을 심어주는 활동을 이어나가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이번 공모전 작품 심사에는 강동송파특수교육지원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디코라이징 전문가 등이 공정한 심사를 맡았다.

 

한편, 이번 공모전의 수상 작품은 송파구방이복지관 홈페이지 및 장애인식개선책자에 수록(10)되며, 수상자 작품집 관련 문의는 송파구방이복지관 성인가족지원팀(02-3432-0439)으로 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