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회 송파소방서장, 2020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 수상

작성일 : 2020-10-02 10:46

김성회 송파소방서장이 928일 오후 230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0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소방안전공헌 부문대상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국회출입기자클럽·대한방송뉴스·선데이뉴스·코리아명사포럼이 주관했다.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조직위원회는 매년 한 해 동안 정치, 사회, 문화, 예술 등의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활약한 인물을 선정해 격려하고 있다.

 

김 서장은 지난해 7월 송파소방서장으로 발령받아 전국체전 및 장애인체전 등 국가중요 행사에서 현장 안전 상황실을 운영해 성공적인 행사에 기여했다. 또한 서울종합방재센터 종합상황실장으로 재직 당시 전국 처음으로 신고자에게 스마트 영상 응급처치 지도와 전문 의료 상담 및 구급대원 의료지도 등을 동시다발적으로 실시해 골든타임을 사수할 수 있는 스마트 영상 의료지도 시스템을 도입하여 응급환자 소생률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김 서장은 주어진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노력해왔을 뿐인데 뜻깊은 상을 받게 됐다한층 커진 책임감으로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