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 어린이 환경사랑 실천, 송파구 함께 한다

10월 20일까지 SNS 그림공모전 ‘동그라미 축제’ 개최

작성일 : 2020-10-14 11:20

포스터.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괜찮아 지구야 운동본부가 추진하고, 송파구가 함께하는 환경사랑 그림공모전 동그라미 축제가 개최되고 있다고 밝혔다.

 

동그라미 축제는 '동아시아 어린이들이 그리는 나의 환경실천과 미래의 지구환경 지키기'라는 주제로 한 온라인 그림공모전이다.

 

20일까지 동아시아 6개국(한국, 중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동시 진행되며, 5세에서 13세 어린이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지구와 환경을 지키기 위한 실천 약속을 폐포장 상자(폐박스)에 그림이나 포스터로 그린 뒤,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틱톡 등)에 공유하고 네이버 폼에 포스팅 URL을 올리면 된다.

 

특히, 송파구 박성수 구청장은 송파둘레길 200만 그루 나무심기메시지를 담아 공모전에 참여해 어린이들의 환경사랑에 마음을 더할 예정이다.

 

공모전을 주관하는 괜찮아 지구야 운동본부는 심사 기준에 따라 국가별 33명씩, 모두 198명의 작품을 선정하고, 1024SNS를 통해 발표한다.

 

선정된 어린이들에게는 상장과 지구지킴이 임명장, 상품 등을 우편으로 전달하고, 수상작은 연말 출간되는 작품집에 실려 국내 및 해외에 전파될 예정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바깥 활동을 제약받는 시기에, 동그라미 축제 참여를 통해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질병과 지구 환경의 관계를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어린들이 공모전에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