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거여2동에서 ‘환경도 생각하고, 인센티브도 챙기고’
작성일 : 2021-03-03 14:09
송파구 거여2동 주민센터(동장 이남규)에서 2021년도 ‘에코마일리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에코마일리지’는 개인 또는 단체가 전기, 수도, 도시가스 등 에너지를 절약하면 그 실적에 따라 혜택을 주는 주민참여 제도이다.
서울시는 참여한 주민을 대상으로 6개월마다 에너지 절감 실적을 평가해 최대 5만원 상당의 마일리지를 지급하며, 온누리 상품권, 친환경 제품 혹은 아파트관리비 차감 등에 마일리지를 활용할 수 있다.
작년부터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외부활동이 줄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 전기, 가스 등 생활에너지 사용량도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경제 및 사회 전반에 걸쳐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도 생활에너지 절감이 필요하다.
이에 따라 거여2동 주민센터에서는 올해 2월부터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하는 주민에게 정책홍보용 방역마스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종합 마케팅 에이전시 ㈜허블스페이스와 마미손에서 기증받은 고무장갑도 선착순으로 배부하며 ‘에코마일리지’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아울러 보다 많은 주민이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하여 혜택을 받고, 생활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SNS 등을 활용한 홍보도 병행할 방침이다.
이남규 거여2동주민센터 동장은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도록 스스로 의식하게끔 하는 ‘에코마일리지’에 많은 분들이 가입해 환경에도 기여하고 인센티브도 챙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