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마일리지 가입하고 선물 받아가세요

송파구 거여2동에서 ‘환경도 생각하고, 인센티브도 챙기고’

작성일 : 2021-03-03 14:09

송파구 거여2동 주민센터(동장 이남규)에서 2021년도 에코마일리지참여자를 모집한다.

 

에코마일리지는 개인 또는 단체가 전기, 수도, 도시가스 등 에너지를 절약하면 그 실적에 따라 혜택을 주는 주민참여 제도이다.

 

서울시는 참여한 주민을 대상으로 6개월마다 에너지 절감 실적을 평가해 최대 5만원 상당의 마일리지를 지급하며, 온누리 상품권, 친환경 제품 혹은 아파트관리비 차감 등에 마일리지를 활용할 수 있다.

 

작년부터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외부활동이 줄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 전기, 가스 등 생활에너지 사용량도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경제 및 사회 전반에 걸쳐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도 생활에너지 절감이 필요하다.

 

이에 따라 거여2동 주민센터에서는 올해 2월부터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하는 주민에게 정책홍보용 방역마스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종합 마케팅 에이전시 허블스페이스와 마미손에서 기증받은 고무장갑도 선착순으로 배부하며 에코마일리지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아울러 보다 많은 주민이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하여 혜택을 받고, 생활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SNS 등을 활용한 홍보도 병행할 방침이다.

 

이남규 거여2동주민센터 동장은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도록 스스로 의식하게끔 하는 에코마일리지에 많은 분들이 가입해 환경에도 기여하고 인센티브도 챙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