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은송과 서울금연지원센터, 청소년 금연지원서비스 업무 협약식

작성일 : 2021-03-05 21:28 수정일 : 2021-03-05 22:05

사단법인 은송(대표 김동호, 사회복지사, 청소년지도사, 심리상담사)과 가톨릭대학교 서울금연지원센터(센터장 이강숙,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 교수, 의학박사)는 지난 224()는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본관 회의실에서 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찾아가는 금연지원서비스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양 기관은 2019년부터 청소년들 건강증진을 위한 금연교육을 해 왔다.

 

이날 업무 협약식과 감사패 전달이 있었으며, 이강숙 센터장과 김동호 대표의 인사말이 있었다.

 

사단법인 은송과 서울금연지원센터 상호 간에 공익을 위해 서울시 위기 청소년의 금연지원서비스를 통한 공동이익 추구를 효과적으로 실시하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사단법인 은송과 서울금연지원센터는 각자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각 분야에 걸쳐 청소년 흡연 예방 및 금연 교육프로그램 지원, 지역 금연 민간지원사업 지원 및 정보공유, 위 사업내용과 관련된 홍보활동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고 더욱 발전시키도록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한편 사단법인 은송(http://은송.kr)은 송파구 거여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또래울청소년문화공간, 청소년상담센터, 은송애서가작은도서관을 운영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비영리법인이며, 서울금연지원센터는 보건복지부, 국가금연지원센터 지원을 받는 금연 관련 전문기관이며 전문상담사 선생님들이 활동하고 있고 특히 찾아가는 금연서비스를 하고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