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물질 없는 장난감이 좋아요

지역아동센터 어린이가 스스로 만드는 봉제인형

작성일 : 2017-11-02 10:12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의장 박혁수)10곳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과 함께 화학물질 없는 장난감이 좋아요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는 생활 속 화학물질을 줄이기 위한 일환으로 기획됐다.

 

장난감에는 프탈레이트나 비스페놀a가 포함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성분은 어린이에게 독성을 일으킬 수 있다. 이에 따라 강동송파환경연합은 강동구와 송파구 지역아동센터 10곳 어린이들과 함께 화학물질 줄이기 확산을 위해 생활 속 화학물질, 특히 장난감과 인형에 들어있는 화학물질에 대해 알아보고 어린이들이 가지고 놀 수 있는 봉제인형을 스스로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봉제인형을 만들 원단을 소목, , 치자 등 천연염료로 염색하고 염색한 원단은 어린이들이 직접 재단하고 바느질 한 후, 솜을 넣어 자신만의 봉제인형을 완성했다.

 

무분별한 화학물질제품 사용에서 벗어나, 생활 속 화학물질에 대한 정보제공으로 화학물질제품을 줄이고 어린이들 스스로 친환경 소재의 봉제인형을 만들고 사용함으로써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화학물질 없는 장난감이 좋아요리플렛도 제작해 배포했다.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 관계자는 미래세대인 우리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아동센터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환경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