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 나눔’

12일(금) 구청앞 열린뜰에서 김장담그기 진행

작성일 : 2021-11-15 10:01 수정일 : 2021-11-15 17:36

강동구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새마을부녀회가 1112()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랑의 김장나눔행사를 개최했다.

 

구는 매년 사랑의 김장나눔행사를 진행해 지역사회 소외계층과 함께해 왔으며, 올해도 구청 열린뜰에서 새마을부녀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여성단체협의회원 자원봉사자가 함께하는 김장행사를 추진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사회 분위기에 자칫 나눔과 기부 문화가 위축될 수 있어 선도적으로 나눔 행사를 확대 추진하게 됐다. 이번 김장행사는 물가상승에도 불구하고 전년보다 80가구 이상 지원가구를 늘려 저소득 가정 등 지역 내 소외계층 309가구(가구당 10kg)에 전달할 계획이다.

 

강동구 새마을부녀회 정윤의 회장은 배추값과 김장재료 값이 폭등했지만 전년보다 수혜가구를 늘렸다코로나19로 힘들어진 저소득가구와 틈새계층 분들에게 힘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소외된 이웃을 위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는 강동구 새마을부녀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어려운 시기에 나눔의 손길이 꾸준히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