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2동, 찾동 복지플래너들의 주경야독(晝耕夜讀)

‘초심으로, 입사사진으로 초상화 그리기’…심리적 소진 예방 교육 진행

작성일 : 2021-11-24 14:04 수정일 : 2021-11-24 18:46

초심으로, 입사사진으로 초상화 그리기 사진.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천호2동은 지난 23, 천호2동 찾동 복지플래너들의 역량강화 및 소진예방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천호2동 일선 복지 현장에서 자주 만나게 되는 알코올, 조현, 우울 등 정신과적 증상을 가진 대상자들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우리가 마주하는 마음 아픈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복지플래너들의 대처 자세와 방법 등 정신건강의 이해를 돕고, 업무 수행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강의는 강동구 정신건강복지센터 이승기 상임팀장이 진행하며 힘들고, 아픈 대상자를 위한 유관기관 간 역할 등을 이해하고 협업할 수 있는 도움의 시간이 됐다.

 

두 번째 시간에는 찾동 복지플래너들의 심리적 소진을 예방하기 위해 초심으로, 입사사진으로 초상화 그리기교육을 진행했다. 자신의 입사사진을 보고 팝아트 기법으로 초상화를 그리면서 어려운 주민을 돕고, 지원하는 복지업무를 시작하던 때를 기억하며 초심을 다시 한번 다져보는 심리적 소진예방의 시간으로 꾸려졌다.

 

또한 근무시간 중에 모든 복지플래너의 교육 참여가 불가능해 업무 종료 후 1830분부터 2130분까지 교육을 진행했다. 함께 교육에 참여해 상호 협력을 동반한 업무 수행 능력을 강화하고, 누적된 현안 업무로 인한 복지플래너들에게 소통과 힐링 시간을 제공하므로 심리적 소진을 예방할 수 있도록 의미 있는 교육을 진행했다.

 

배경숙 천호2동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복지 일선에서 일하는 복지플래너들이 업무역량을 강화하고 상호 협력·소통해 동료를 이해하고 심리적 소진을 예방하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해 준 천호2동 복지플래너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주민들의 든든한 친구가 돼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