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천종합사회복지관, 우리골목가꾸기 캠페인

작성일 : 2021-12-01 13:19

마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선화)은 지난 1126() ‘우리골목가꾸기캠패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송파마을자치센터 2021년 공모사업으로 추진하는 골목만들기 사업의 마무리로 복지관 인근 주민들의 모임을 시작으로 골목반상회를 진행했으며,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쓰레기 투기로 지저분한 골목의 환경정비를 진행하기로 했다.

 

올해 4월 모임을 시작해 봄에는 골목에 화분 심기, 여름에는 공터의 쓰레기 수거, 깨진 벽 보수 및 페인트 작업, 가을에는 공터에 아름다운 꽃을 심었다.

 

이로인해 쓰레기가 싸여있던 공터의 공간이 작은 화단으로 구성됐으며, 이로 인해 쓰레기 불법 투기도 줄어들어 현재는 아름답고 쾌적한 골목이 됐다.

 

이번 행사의 마지막으로 우리 골목을 함께 아름답게 가꾸자는 의미로 인근의 지역주민 약 250세대에게 겨울꽃이라 불리는 포인세티아를 전달하고 우리 함께 골목을 아름답게 가꾸자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에 마을자치위원장, 새마을회장, 새마을부녀회장, 자유방제단장, 통장 등 여러 단체에서 함께해 주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골목이 더 아름답게 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또한 지역주민들도 이 캠패인의 취지에 크게 공감하고 현재 공터의 작은 화단도 함께 관리하겠다는 의견을 주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